재학생인터뷰
새로운 교육방식, 최적화된 교육시설로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매사에 긍정적으로 행동하고 항상 미소를 띄고 있는 예비승무원 최지혜입니다.
- 승무원을 생각하게 된 계기가 동기가 있다면?
-
고등학교 2학년때 우연한 기회로 홀로 제주도 여행을 갔었어요. 기내에서 혼자 여행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때 승무원이 오셔서 먼저 말을 걸어주셨는데 그 덕에 두려움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남녀 노소 모두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외국인분들과도 스스럼없이 대화하는 모습이 멋있어 보였어요. 분명 힘든 부분도 있을테지만 승객분 앞에서는 환한 웃음으로 대하시는 모습에 인상깊이 남았습니다.
- 면접을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
승무원을 꿈꾸자 마자 책도 읽어보고 다 찾아보았는데 혼자하기엔 불안한 감도 없지 않아 있어서 학원을 알아보던 중 코세아를 알게 되었어요. 평소 자세가 안좋았던 터라 자세를 가장 신경쓴 것 같아요. 담임선생님이신 준호선생님과 강사 선생님들의 조언을 듣고 교정법도 열심히 따라하고 꾸준한 노력으로 지금은 많이 괜찮아진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 코세아에서 준비하면서 좋았던 점이나 바라는 점이 있다면?
-
제가 코세아를 다니며 가장 좋았던 점은 저희 담당쌤을 잘 만난거라고 생각해요. 면접준비를 하면서 실망하고 좌절했던 순간들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선생님이 다독여주시고 괜찮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정말 친동생처럼 대해주셔서 저도 친오빠처럼 따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수업 시간보다 항상 먼저 도착하는데 그때 제일 먼저 선생님을 찾는데 바쁘신 와중에도 수업시간 전까지 함께 있어주시면서 고민도 들어주시고 조언도 해주세요. 코세아에 다닌지도 거의 8개월이 되는데 그동안 장난도 치고 많이 친해질수 있었어요.
인터뷰를 통해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승무원(항공운항과)을 준비하려는 학생에게 조언할 점이 있다면?
-
승무원을 꿈꾸는 친구에게 자신감을 갖고 노력하라고 하고 싶어요! 안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하면서 이룰 수 있을거에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잖아요. 감정에 치우쳐서 포기한다면 나중에 후회할것 같아요, 자신감을 갖고 포기하지말았으면 좋겠어요.
